본문 바로가기
AI

[AI] ChatGPT 사용법 (12) - Shared Links

by 노력남자 2023. 5. 27.
반응형

이번 포스팅에선 5월 24일에 업데이트된 ChatGPT Shared Links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.
 

Shared Links란?

 
ChatGPT랑 나눈 대화를 공유할 수 있다.
 
공유한다는 점에선 이전에 소개한 export data랑 같은데 이건 한층 더 쉬운 공유 방법이다.
 
현재는 ChatGPT Plus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이며 추후 무료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.
 

Shared Links 사용법

 

1. ChatGPT에 접속한다.

 
https://chat.openai.com/
 

2. 내가 공유하고 싶은 대화에서 내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.

 

 

3. 내가 공유할 대화가 어떤 건지 보여준다. 잘 확인하고 Copy Link 클릭

 

 
…를 클릭하면 Share your name이 나오는데 누르면 대화 제목 아래에 날짜가 이름으로 대체된다.
 

4.  내 클립보드에 공유 URL이 자동으로 복사되었다고 나온다. 바로 붙여넣기를 해서 공유할 사람한테 보내보자.

 

 
https://chat.openai.com/share/f0dadb28-52d6-488c-9217-1b105a89c24f
 
위와 같이 생긴 URL이 나온다.
 

5. 상단에 공유된 대화라고 나오고, 어떤 모델로 대화를 했는지도 나온다.

 
아까 내가 물어본 ChatGPT가 뭐야에 대한 답변이 잘 공유된 걸 볼 수 있다.
 
가장 신기한 점은 내가 물어봤던 문맥을 그대로 이어서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.
 
아래 Continue this conversation을 눌러보자.
 

 

6. 공유받은 대화를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.

 
내가 만들어 놓은 문맥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거 같다.
 

 
요즘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데 하나씩 전부 경험해보고 정리해보려고 한다.
 
ChatGPT 열일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.

반응형

댓글